로고

?>
USIS-Unicorn of Smart IoT Service
로그인 회원가입
  • 커뮤니티
  • 기업활동·보도자료
  • 커뮤니티

    유시스의 다양한 소식을 이미지로 만나보세요.

    기업활동·보도자료

    유시스의 다양한 소식을 이미지로 만나보세요.

    울주군, 드론 특별자유화구역 실증 본격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여상구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202회   작성일Date 21-10-08 15:00

    본문

    405691_406159_571.jpeg

     

    울주군은 5일 군청 잔디공원에서 드론 특별자유화구역 실증의 하나인 산불 감시 드론 시연을 시행했다. 

    산불감시시연은 계류형 드론(SKYEYE-150)으로 울주군청 잔디공원에서 고도(150~200m), 8시간, 반경 5km~10km 감시하며, 감시영상을 설치현장에서 제어하는 시연과 원거리 현장공무원(핸드폰), 사무실 공무원(컴퓨터)에서 실시간 감시 실증이다.

    시연에 투입되는 계류형드론은 유선드론으로 지상에서 전력을 공급하는 방식으로 비행의 시간 제약이 없는 것이 특징이고, 반경이 10km까지 감시가 가능한 드론으로 4기정도면 울주군 전체를 감시할 수 있다.

    또한 산불 또는 이상 징후 발생 시 관측한 위치의 좌표값을 전송하는 방식으로 위치를 지도에서 바로 알 수 있어 보다 신속한 현장 출동이 가능하다.

    산불감시드론의 시연은 오늘과 오는 13일 상북면 복합웰컴센터 일원에서 2차 실증 후 실제 산불감시 기간인 11월 ~ 5월까지 산림공원과와 협업해 산불감시업무에 업무에 적용하고 효과가 있을 경우 향후 드론관제시스템과 함께 도입할 예정이다.

    드론특별자유화구역은 국토부에서 지정 공모하해 운영하는 드론특구로 울주군은 드론산업 육성 기본계획, 드론시스템 구축, 드론테마파크 등 ‘21년부터‘25년까지 200억 원을 투입해 조성한다.

    현재 이것 이외에도 스마트영농(휴먼드론개발), 드론·드론스테이션(유시스), PAV개발·실증(유니스트), 환경감시(태성환경연구소), 디지털트윈(엠엠피), 드론플랫폼구축(무지개연구소), 수소드론(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드론A.I(에이테크) 등 다양한 실증이 진행 중이다.

    울주군 관계자는“이번 시연을 통해 울주군 산불감시 업무혁신이 이뤄졌으면 하는 바람과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운영으로 스마트한 행정서비스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및 참고 기사 :

     

    시사매거진 ▶ http://www.sisa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5691

     

    이뉴스투데이 ▶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1643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